산사 힐링체험 프로그램(휴식형)

산사에서 머물며 포행(산책),스님과 차담시간,간단한 명상 체험 을 하면서 쉬는 프로그램입니다.

1박기준

1인: 5만원(1인1실)

2인: 7만원(2인1실,가족)

3인: 9만원(3인1실,가족)

입소: 오후 2시

회향: 다음날 점심공양후

 

 

문의: 종무소 사무장 010-3266-3440

관음대참회 수련회 : 휴가철인 7~8월, 4~5일

불회사는 인적이 드물고 산수가 아름다운 환경을 십분 살려 “사회교육의 열린 장, 사부대중의 수행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지난 1991년부터 『관음대참회 수련회』를 개최하여 왔습니다.

“수련회를 하는 것은 꼭 다른 이만을 위한 일이 아니라 나 스스로 수련생들과 도반지어 함께 정진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중략– 그러므로 수련생 각자는 수련 시간을 통하여 이제까지 살아왔던 스스로의 삶을 살펴, 본인의 인생 여정이 어디쯤 와 있는가를 확인하고, 나아가 바르게 살아갈 길을 정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물론 더 욕심을 부린다면 이곳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부처님이 일러주신 진리의 길로 나아가 항상 편안하길 바랄 뿐입니다.”라고 수련원장 정연스님은 관음대참회 수련원의 개설 취지를 밝혔습니다.

매년 관음대참회 수련회는 하계 7~8월에 대략 4~5회에 걸쳐 4~5일 일정으로 약 2~300여명의 대중이 참여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수련원의 기틀을 다져왔습니다.

주말산사 문화체험 : 매월 세째주 토요일 수불회와 함께 1박 2일

관음대참회 수련회는 하계수련만으로 머물지 않고, 2001년 11월 이곳에서 수련한 모든 이들이 매월 1회 이상 모여 수련회의 마음가짐을 꾸준히 이어가고 항상 스스로를 성찰하면서 생활하자는 취지로 수불회(수련하는 불자들의 모임)라는 모임을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불회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1박2일 일정으로 주말수련을 하며, 일반인의 산사체험 등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합니다.

녹차(비로다) 만들기 체험 : 1년중 찻잎이 나오는 5~6월경, 1박 2일

불회사의 녹차는 1600년 전 삼한에 처음 불교를 전한 마라난타스님께서 이곳 덕룡산에 오시어 불회사를 창건하고 차씨를 들여와 시배된 것입니다. 그리고 차나무가 옛 모습 그대로 비자나무 아래에서 이슬을 머금고 자라나고 있어, 그 차의 이름을 비로다(榧露茶)라 하였습니다.

비로다는 덕룡산에서 옛날부터 자생하는 찻잎을 채취하여 선배 스님들로부터 면면히 이어져 오는 전통적 제다법, 즉 아홉 번 덖어 만드는 방법을 그대로 지키며 만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찻잎을 채취하는 5~6월에 차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이곳에 오시어 산사문화체험과 함께 직접 찻잎을 따고, 스님들과 함께 차를 만들어 본인들이 가져가 마실 수 있는 녹차 제다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마음의 풍요로움을 갖고 일상의 가치를 다시 한번 음미할 수 있는 불회사 산사문화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061-337-3440, 010-3266-3440